Project
대외이미지 정책성 확보를 위한 브랜드 개발
Client
대전평생교육진흥원
Category
Corporate Identity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대전시민을 위한 교육정책기관으로써 대외이미지의 정체성 확보를 위해 기관의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하였습니다.
열린 공간, 열린 기회! 언제나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라는 컨셉으로 '열림', '田(한밭)', '공간', '바른' 등의 키워드로 개발하였으며 무엇이든 가능한 곳이라는 의미를 담아 열린문을 형상화하여 Graphic Motif로 개발하였습니다.
열린문은 열린지식, 플랫폼이라는 상징성을 담고 있으며 플랫폼은 다양한 지식이 모이고 확산되고 교류되어감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시민의 삶이 윤택하고 풍요롭고 행복해지기를 원하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비전을 반영하였습니다.
컬러는 'purple', 'green', 'red', 'yellow'를 사용하였으며 'purple'은 다양성과 미래적인, 비범한, 개성적인, 창의적인, 독창적인, 직관적인, 신비한의 의미를 'green'은 생태 및 환경과 지속가능한, 활력있는,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조화와 균형 등의 의미를 'red'는 진보를 뜻하며 적극적인, 자발적인, 자신있는, 행동에너지, 자극을 주는, 결정하는의 의미를 'yellow'는 희망과 재미있는, 독창적인, 창의적인, 도전하는, 학구적인, 현명한, 논리적인이라는 의미를 표현하였습니다.